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전주 점심 맛집 40년 호텔조리장출신의 요리를 맛보다!

반응형

전주 점심 맛집 40년 호텔조리장출신의 요리를 맛보다!

안녕하세요. 오랜만에 대학생 때 방문했던 전주를 주말동안 다녀왔는데요. 

직장인이 되어서 방문한 전주는 색다른 기분이 느껴지는 것 같았어요. 

경치 좋은 모습들이 전보다 더 인상 깊게 다가왔고 한국적인 분위기가 안정감을 줄 수 있었던 것 같아요. 

오늘은 인테리어도 좋고 한식을 푸짐하게 먹을 수 있었던 전주점심맛집을 소개해 드리려고 해요.

 

 



산책을 하던 중 고즈넉한 분위기에 이끌리듯 들어가게 되었는데요. 

전체적으로 깔끔하고 관리가 잘 되어 있는 한옥의 분위기가 나서 방문을 하게 되었어요. 

분위기도 중요하지만 개인적으로 음식도 맛이 있는 곳이어야 한다는 생각이 있어서 처음에는 걱정도 했던 것 같아요.

 

 

 

 



한옥으로 인테리어가 되어 있는데 현대식으로 조성을 잘 해주었어요. 

이용하는 동안 테이블에서 식사를 할 수 있어서 편리했는데요. 

전체적으로 관리가 잘 되어 있고 마음이 편하게 식사를 할 수 있는 느낌을 받을 수 있는 곳이었어요.

 

 

 

 



메뉴를 보고 주문을 했는데 세트 메뉴가 정말 잘 준비되어 있었어요.

직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물어보는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셨는데요.

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어요.

40년 경력의 호텔 조리장 출신의 사장님이 요리를 하고 있으시다고 해서 믿음이 갔던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

주문을 하고 곧 상차림을 해주셨는데요. 한 상 가득 반찬들이 나와서 함께 간 일행들도 다들 놀았어요. 

정말 다양하게 재료들을 활용하고 있다는 생각이 들었어요. 오랜만에 집밥을 먹어볼 수 있는 시간이었어요. 

부모님도 많이 생각이 나더라구요.

 

 

상호명:수니네밥상

전화번호:0507 1395 8191

 



 

 

 

 



찌개는 너무 짜거나 맵지 않고 간이 잘 되어 있었는데요. 

한식으로 주문을 한 만큼 반찬과 국이 조화롭게 이루어져 있어서 만족스러운 시간을 보낼 수 있었어요.

 

 

 

 



나오는 음식들을 차분하게 하나씩 맛을 보고 살펴봤는데 반찬들은 전체적으로 재료들이 다 신선했는데요. 

주방장과 직원 분들이 나오는 과정 하나 하나 신경 써서 관리를 하고 메뉴가 서로 조화롭게 만들어주고 있다는 생각이 들었어요.

 

 

 

 

평상시에는 잘 먹어보지 않는 음식들이 나왔는데 하나씩 다 먹어볼 수 있었던 것 같아요. 

어느 하나 튀지 않고 조화롭게 이루어져서 먹는 동안 불편하지 않았어요.

 

 

 

 

 



튀김이나 나물이 적절하게 어울려졌는데요. 

어떤 음식인지에 대해서 질문을 하면 이해하기 쉽도록 설명을 해주셔서 좋았던 것 같아요. 

재료를 사용할 때 신선하고 좋은 것들로 준비를 해주신 것 같다는 느낌이 들었고 다들 맛이 있어서 만족스러웠어요.

 

 

 

 


저희는 점심에 방문을 했는데 너무 시끄럽지도 않고 분위기가 좋았어서 

전주점심맛집으로 소개를 해야 겠다고 생각을 했던 것 같아요. 

한국 사람들은 밥심으로 살아간다고 하는데 한식을 든든하게 먹을 수 있는 시간이 되어서 좋았어요. 

바쁜 직장 생활을 하면서 배달 음식에 익숙해져 있었는데 오랜만에 이렇게 건강한 반찬들을 먹어볼 수 있었어요.

 

 



나물은 간이 잘 되어 있고 먹는 동안 물리지 않았어요. 

또한 여러 가지를 다양하게 먹어볼 수 있어서 좋았던 것 같아요. 

바쁜 일상 속에서 내 몸을 돌아보면서 생각할 수 있는 시간이었고 무엇보다 건강을 돌아볼 수 있는 시간이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

각종 나물로 나중에는 비빔밥을 해 먹을 수도 있었는데요. 

느끼하거나 짜지 않도록 간을 잘 해주셨고 먹는 사람들을 배려해주신 것 같다는 생각이 들었어요.

 

 

 

 



명절에나 먹어볼 수 있는 전도 나왔는데 먹고 싶어도 쉽게 접하기 어려운 재료들이 사용되어 있어서 

개인적으로는 좋았던 것 같아요. 

저는 입이 짧아서 식사를 할 때 항상 고민이 많았는데 이번에는 물리지 않고 든든하게 식사를 할 수 있어서 즐거웠어요.

 

 

 

 



생선도 도톰한 크기로 알맞게 구워서 부족하지 않을 만큼 나왔는데요. 

최근에 생선 구이가 먹고 싶다는 생각을 했었는데 이번에 먹을 수 있어서 좋았어요. 

소중한 사람들과 대화를 나누면서 힐링하는 시간을 보내는 곳이라는 생각이 많이 들었던 것 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
갈치는 발라먹는 것이 어려울 수도 있는데 크기가 크고 다 같이 나눠 먹어도 부족하지 않을 정도여서 만족스러웠어요. 

너무 짜지 않고 적절하게 간이 되어 있었는데 함께 간 일행들도 다른 맛있다고 이야기를 하더라구요.

 

 

 

 


생선 찜은 평소에는 잘 먹지 못하는데 생소한 음식이지만 시도해볼 수 있었어요. 

막상 먹어보니 계속 먹게 되는 맛이었고 물리지 않고 든든하게 식사를 할 수 있도록 도움이 되는 반찬들이었어요. 

다양한 음식들을 맛볼 수 있어서 가장 마음에 들었던 것 같아요.

 

 

 

 



잡채와 같은 반찬들도 간이 잘 되어 있었고 전주점심맛집이라는 생각이 들 만큼 푸짐하고 다양하게 나와서 좋았어요. 

전반적으로 정갈하고 위생적으로 신경을 쓰고 있는 곳이었어요. 다음에는 부모임을 모시고 와봐야 겠다는 생각이 들었어요.

 

 

 

 



맛있게 식사를 해도 화장실이나 매장 내부가 위생적을 깨끗하지 않으면 이용을 할 때 찝찝하거나 불편할 수도 있는데 

관리가 잘 되어 있어서 만족스러웠어요. 

지인들도 다음에 재방문 의사가 있다고 이야기 할 만큼 좋았던 것 같아요. 건강을 생각하면서 식사를 할 수 있어서 좋았어요.

 

 

 

 

 



식사를 마친 이후에는 주변을 돌아 보면서 산책을 할 수도 있고 지인들과 대화를 나누면서 소화를 시킬 수 있었어요. 

전주점심맛집 통해서 힐링하는 시간을 갖고 소중한 사람들과 즐거운 시간을 보낼 수 있었어요. 

여행을 계획하거나 주말 동안 시간이 나시는 분들은 정갈한 한식을 드시러 전주로 떠나보시길 바랄게요.

반응형